본문 바로가기

건강 꿀팁

폐암 초기증상 4가지 "이런 증상은 무시하지 말고 꼭 검사받아보세요"

반응형
728x170

오늘은 유튜브 '세브란스'에서 공개한 폐암초기 증상에 4가지에 관한 내용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폐암은 간단히 말해 폐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폐에 생기는 혹이나 덩어리를 폐 결절이라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양성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는 혹이 있는 반면 문제가 되는 악성종양도 있습니다. 이렇게 폐에 생긴 원발 종양을 폐암이라고 합니다.

폐암의 발병원인은 아직도 밝혀내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연구로 입증된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흡연입니다. 흡연자는 비흡연자에 비해서 폐암 발병 확률이 10배 정도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고 비흡연자가 폐암에 걸리지 않는 것도 아닙니다. 세계적으로 남성 폐암환자의 1/6, 여성 폐암환자의 1/2 이상이 비흡연자라고 합니다. 흡연 외에도 유전적인 요인, 간접흡연, 미세먼지, 중금속, 라돈, 석면 같은 유해물질 역시 폐암의 발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다름 암 종류와 비슷하게 폐암도 초기에는 증상이 없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300x250


폐암의 초기증상 4가지

1. 기침 가래, 객혈
폐의 실질에 종양이 생기면 통증이나 증상이 없지만 크기가 작더라도 기관지 주변에 침범을 하거나 기관지 내에 발생하면 폐나 기관지를 자극하기 때문에 기침을 자주 하게 되고 가래가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가래의 색이 변하거나 객혈이 함께 동반된다면 폐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2. 가슴통증, 호흡곤란
암이 더 진행되어 폐의 벽이나 뼈를 침범했을 때는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폐암이 진행되어 종양의 크기가 커지거나 흉수가 차게 되면 숨을 쉴 때 흉막이 자극되어 통증이 생기고 호흡곤란이 동반됩니다.

3. 쉰 목소리
성대를 주관하는 신경이 흉곽에 있기 때문에 폐암이 이 신경을 건드렸을 때는 목소리에 이상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유 없이 목소리가 쉬거나 그런 상태가 나아지지 않고 계속된다면 폐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4. 체중감소
기력이 없고 체중이 줄어드는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반응형

폐암 초기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폐암 검사를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암의 유병률도 높고 사망률도 높은만큼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고 최근에 치료방법도 다양해졌습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 건 암이 발병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이를 위해서는 가장 확실한 유해요인인 금연이 가장 중요하겠고요. 그리고 최소한 국가에서 해주는 검진이라도 꾸준히 잘 챙겨서 받으시고 호흡기 증세가 있을 때 빨리 전문가 만나서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사지 효과를 더해주는 상품

폐 영양제
32,790원~

최대후기(152)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면역력, 호흡기건강에 도움
22,340원~

최대후기(1,449)


프로폴리스
구강향균작용에 도움

최대후기(10,347)

면역력에 도움되는 영양제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교차형 무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