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꿀팁

세브란스 대장암 전문의가 매일 실천하는 장 건강 좋아지는 3가지 습관

반응형
728x170

김남국 교수는 25년간 1만여건의 대장암 수술을 집도했고 그 업적을 인정받아 세계 대장항문외과학회 외과상을 수상하는 등 대장항문분야 최고 권의자로 평가받는 인물입니다.

채널a 닥터지바고

그런 김남규 교수가 평소에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하는 생활습관입니다.

1. 아침운동

식사 전 아침운동은 내장기관을 자극하고 공복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되어 운동 후 식사를 할 때 몸의 세포가 깨어나면서 장 연동운동이 활발해집니다.

복부를 늘리거나 수축, 비트는 스트레칭 동작은 대장 연동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2. 거꾸로 식사법

식사를 할 때는 반찬 중 채소, 그리고 나서 단백질을 주로 섭취하고 밥은 마지막에 먹는 것을 권합니다.
채소를 먼저 섭취하면 장 점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밥을 마지막에 먹으면 탄수화물을 적게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00x250


또 한가지 식사를 천천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박사는 직장동료들과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길게잡고 천천히 식사를 했습니다. 천천히 먹으면 소화를 잘 할 수 있고 식사량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3. 장 마사지

특히 오래 앉아 있게 되면 배에 가스가 차거나 소화가 잘 안될 때 효과적입니다. 배의 오른쪽은 소장과 대장의 연결부위이고 왼쪽은 대장과 직장의 연결부위입니다. 이렇게 내장기관에 물리적인 힘을 가해 마사지를 하면 장운동을 촉진해 가스배출과 배변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장 건강에 좋은 상품 모음

헬씨오리진 300억 프로바이오틱스
19,060원~

최대후기(10,628)
락토핏 생유산균
18,550원~

최대후기(129,426)


유산균 먹이 프리바이오틱스
9,480원~

최대후기(23,864)

유산균 상품 더 알아보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구매자에게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유산균 없이 장건강을 지키는 5가지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

 

유산균 없이 장건강을 지키는 5가지 과학적으로 검증된 방법

우리 장 속에는 약 40조 개의 미생물이 존재합니다. 장이 건강하다는 것은 이런 장내 세균총이 적절한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을 뜻하는데요. 장건강은 단순히 소화 말고도 몸에서 중요한 기능을

dietwill.tistory.com

 

반응형
교차형 무한